이천 장호원농협(조합장 송영환)은 지난 3일 농협2층 회의실에서 2021년도 조합원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호원농협 임원 및 대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정된 대학생 22명에게 각 150만원씩 총 3,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호원농협은 코로나19와 기상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고 학생들의 꿈과 도전에 도움이 되고자 복지지원사업비의 일환으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송영환 조합장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학생 여러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농촌과 농업에 뿌리를 둔 든든하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장호원농협은 지난 2월, 53개소 영농회 마을회관 경로당운영 연료비를 지급했다.

대한노인회 장호원분회 회장(박정옥) 및 각 영농회 노인회장이 참석한 전달식에서 53개소 영농회에 각 40만원씩 총2,120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마을회관 운영의 어려움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몸과 마음마저 지친 원로조합원들에게 작은 위로와 보탬이 되고자 복지사업 일환으로 추친됐다.

장호원농협은 이번 행사 외에도 올 연초에 조합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 조합원에 1인5매씩 총 10,000매의 방역마스크를 지원한 바 있다.

송영환 조합장은 "장호원농협의 기틀을 마련해주신 원로조합원님들의 공로와 한결 같은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한 지역사회공헌에 보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