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서 민원사무별·부서별·주제별 확인 가능

이천시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업무를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로 현행화 작업을 추진, 민원사무편람 바인더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민원사무편람에는 27개부서 417종의 민원사무에 대한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수수료 등 민원안내에 필요한 사항이 수록돼 있다.

이번 민원사무편람은 2020년도와 달리 튼튼한 재질의 바인더를 사용하여 많은 민원인이 사용해도 훼손되지 않도록 제작했다.

특히 부서를 가나다 순으로 배치하여 민원인이 보다 쉽고 빠르게 부서를 찾을수 있도록 제작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새롭게 제작한 민원사무편람은 시청 종합민원실에 비치하여 시청에 방문한 민원인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고, 민원사무편람 내용은 이천시 홈페이지(종합민원-민원편의제도-민원사무편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민원사무 점검을 통해 이천시민께 최신 민원정보를 제공하여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