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28일, 베이커리페어서 이천쌀 베이커리 제품 홍보

 
이천시는 5일 장호원에 위치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회의실에서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춘)와 ㈜새롬푸드농업회사법인(대표 배금주), 이천남부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석재현),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본부장 이선행)는 제빵용 이천쌀가루 생산기반 조성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천쌀가루 생산기반 조성 사업은 국내육성 품종인 해들, 알찬미를 원료곡으로 하는 이천쌀로 만든 제빵용 쌀가루를 생산하는 거점가공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본 협약체결을 통해 4개 기관은 식품가공 연구 및 기술지원, 생산, 유통, 품질 위생관리, 국내육성 품종 원료곡 공급 및 품질관리, 임금님표 브랜드 인증 및 관리에 관해 상호 협력하여 안정적으로 제빵용 이천쌀가루 생산기반 조성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각 기관이 이번 협약체결을 통하여 임금님표 이천쌀이 제빵용 쌀가루 시장을 선도하여 명품 임금님표 이천쌀의 브랜드 가치를 재고하고, 쌀 소비량이 감소하는 현 상황에서 새로운 소비시장 개척을 통하여 농가소득 증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으로 생산된 제빵용 이천쌀가루, 이천쌀 베이커리 제품은 11월25일부터 11월28일까지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베이커리페어(서울, 코엑스)에서 제과제빵 관련 국내외 바이어 및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