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대 이천시청소년의회 의원 모집..10월4일까지 신청

“이천시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에서는 이천시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를 위해 ‘제1대 이천시청소년의회’를 운영한다.

2019년 10월 7일 이천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청소년이 직접 선출한 청소년 의원으로 의회 구성, 지역사회 청소년 의견수렴 및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등을 수행하는 운영방식을 통해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시를 구현하고 이천시 청소년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청소년 의원에 지원하는 청소년들은 정책제안서 내 공약사항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들의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1월 중 최종 의원으로 당선하게 된다. 이후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구성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 정책제안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청소년 의원에게는 ▲이천시장 명의의 위촉장 ▲의원명함·배지 발급 ▲활동내용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 지급 ▲활동우수자 표창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모집대상은 이천시 관내 거주중인 9세~18세에 해당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0월 4일(일)까지이며,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icfyouth.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재단사무국(070-4473-07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