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pc와 모바일로 서비스 이용 가능..마음치유 공간

 
이천시는 ‘행복솔루션 클릭’ 플랫폼이 안정적으로 구현되어 8월 20일부터 시민들이 PC와 모바일(스마트폰)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행복솔루션 클릭’은 마음소통과 홈트레이닝, 명상, 음악, 호흡 등의 힐링 콘텐츠를 제공하며 온라인에서 자신의 마음고민과 운동 상담을 접수하면 전문가가 24시간 내에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고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키트 배송도 신청 할 수 있다.

마음소통은 정신건강복지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사가 상담분야를 나누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새로운 모델로 관계기관의 상담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 전국 최초의 온라인 협업 모델이다.

홈트레이닝은 유아·부모 / 성인 / 노인 그룹별로 준비된 운동 소도구 중 하나의 키트를 선택하면 집으로 배송되고 트레이너가 소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 또는 혼자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 외에도 명상, 음악, 호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고, 후기 추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 속도가 매우 빠르고 지역사회에 깜깜이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시민의 불안·우울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측된다"며 "갑갑한 일상에서 위로를 받는 힐링 콘텐츠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행복솔루션 클릭”을 검색하면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인구정책팀(031-645-3046, 30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