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공통부모교육 대체사업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를 진행한다.

공통부모교육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건복지부의 협의를 통해 추진하는 연간 계획 사업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기존 대면교육 진행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비대면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대체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참여 대상은 이천시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에 한해 온라인 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공통부모교육 홈페이지 링크를 문자로 안내하며 이수한 가정에 ‘놀자! BOX’를 배부하여 가족 구성원이 이를 활용해 놀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난 4월 22일과 4월27일에는 ‘놀자! BOX’ 500개를 우편으로 발송했으며, 6월 23일에는 ‘놀자! BOX’ 400개를 드라이브스루 배부했고, 오는 7월에도 기획할 예정이다.

온라인 공통부모교육과 ‘놀자! BOX’는 이천시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 누구나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새로운 ‘놀자! BOX’는 인스타그램(goodcare634) 또는 카카오톡채널(goodcare63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기존 대면 부모교육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 이천시 부모들에게 국가에서 지원하는 공통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긍정적인 부모역할 증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부모교육을 개설하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센터는 이천시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들를 위해 온라인 콘텐츠 및 교육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