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과 함께 마을 구석구석 돌아보는 현장소통의 시작

 
엄태준 이천시장이 14개 읍면동 마을을 돌며 현장소통 투어에 나선다.

그동안 엄 시장은 찾아가는 현답시장실, 파라솔 톡! 등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 해 왔다. 이번 ‘우리동네 한바퀴’ 역시 현장소통을 위한 행보의 하나로, 14개 읍면동 마을을 직접 찾아가서 주민들과 함께 보고 느끼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우리동네 한바퀴’는 주민들과 함께 마을 구석구석을 돌며 격의없는 대화를 나눔으로써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함은 물론,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마을을 재조명하여 마을의 자랑거리나 관광자원을 발굴하는 기회를 얻고자 추진하는 시책이다.

그 첫 행보는 창전동이었다. 창전동은 이천시의 대표적인 도심권역이지만, 창전6통은 노후화되고 생동감 없는 골목길로 인해 동네가 퇴색되고 범죄에 취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에 마을주민들은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고 안내판을 부착하고 화단을 가꾸는 ‘마을담은 골목길’ 사업을 추진했다.

엄 시장은 10일 주민들과 함께 창전6통의 달라진 골목길을 거닐며 대화를 이어 나갔다.

이 자리에서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주민 여러분과 대화를 나누니 주민들의 삶이 체감된다. 앞으로도 여러 마을을 돌면서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계획”이라며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이천시의 정책방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