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이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를 돕기 위해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장기화로 접어들고 꿈드림 센터의 휴관이 연기됨에 따라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를 3월 24일(화)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안정화 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온라인 검정고시를 위한 기출문제집, 간식, 온라인 강의 시간표 및 코로나 예방 안내문을 검정고시 응시 희망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 강사들의 강의가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는 3월 24일(화) 10시~12시에 카카오TV 라이브를 통해 진행 될 예정이고 ‘이천시꿈드림’을 검색하면 실시간으로 검정고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학업복귀나 사회진입을 지원하고자 2015년 개소하여 현재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