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까지 ‘제8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 진행

국립이천호국원(원장 김영진)은 16일 오늘부터 5월 15일까지 ‘제8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독립·호국의 참뜻을 올바르게 조명하여 보훈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표현’으로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함과 숭고한 나라사랑정신을 기리는 내용, 6·25전쟁 70주년 계기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함, 국가상징을 활용한 표현, 나라사랑을 위한 나의 실천, 호국의 성지 국립이천호국원 이미지 등을 표현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그림·포스터·웹툰·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표현 방법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공모 분야를 세분화했다.

응모작품의 접수는 이메일(shtmdtks031@gmail.com), 우편발송 또는 직접 방문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1명에게 국가보훈처장상과 상금, 최우수상 4명에게 서울지방보훈청장·이천시장상과 상금, 우수상 5명에게는 이천교육지원청장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장려상·특선·입선 185명에게는 국립이천호국원장·이천경찰서장·이천소방서장상이 수여된다.

김영진 국립이천호국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나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우리 미래세대들의 뛰어난 창의력과 기발한 발상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워 줄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