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과 관련된 정보 제공, 지지상담, 의료기관 연계 등 개별적 서비스도

이천시보건소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확진자, 확진자 가족, 격리자, 격리해제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스크를 쓰는 일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불안과 공포감의 호소가 늘었다. 감염병이 유행할 때 생기는 스트레스 반응은 정상적이지만 이런 반응이 과도해지고 불안감이 높고 감정을 조절하기 어려워진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평소 앓고 있던 우울증 증상이 심해지기도 한다.

신종 코로나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이 발생한 대상자에게는 정신건강과 관련된 정보 제공, 지지상담, 의료기관 연계 등 개별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뿐만 아니라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등 심리적으로 불안이 심해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의 어려움이 지속된다면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며, 주간에는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637-2330)를 이용할 수 있고, 야간에는 24시간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 1577-0199를 이용할 수 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심리 면역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조현병, 조울증, 우울증 등 이천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기관으로 정신과적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전화문의: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31-367-2330, 홈페이지 문의: www.imhc.co.kr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