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공정 경선 애초부터 거짓, 외로운 싸움 이어나갈 것"

조병돈 전 예비후보가 25일 이천 자신의 선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출마포기 종용 녹취록과 김정수 위원장 출마 저지 사실확인서를 제시하고있다.
 
조병돈(더불어민주당.이천) 전 예비후보가 25일 이천 자신의 선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정경선이라는 거짓말로 당원과 이천시민을 우롱한 더불어 민주당 일부계파 의원을 규탄한다"며 단수공천 불복 의사를 밝혔다.

조병돈 전 시장은 기자회견에서 "단수공천에 불복, 재심신청을 했지만 어떠한 이유도 밝히지 않은 채 일방적 통보로 재심을 기각했다"며 "본인에게 출마 사퇴압박을 가한 인물이 재심위원장인 김태년 의원"이라고 밝혔다.

조 전 시장은 "'경선이 원칙'이라는 민주당의 발표는 애초부터 거짓으로 김용진 예비후보만 살리고 모두 죽이겠다는 음모로 셀프 심사로 덮어버리는 김태년 의원은 진실 앞에 모든 권한을 내려 놓고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민주당 내의 더러운 정치집단이 치욕스런 말로 김정수 이천지역위원장의 출마도 막았다"는 사실확인서와 출마포기 녹취록을 제시하며, "지난해 9월 여의도에서의 일을 소상히 밝히고 불법적인 일은 처벌을 요구한다"고 했다.

조 전 시장은 "더불어민주당은 당원과 소중한 이천시민의 권리를 무참하게 짓밟았다"며 "민주당원의 권리를 위해 공천심사 채점표 공개, 김용진 후보의 SNS상의 의혹을 밝히고 단수자격 반납, 민주당의 썩어빠진 정신으로 줄 세우기 정치를 하는 김태년, 김진표, 최재성 의원을 당장 몰아내라"고 거듭 요구했다.

끝으로 조 전시장은 "이시간 이후로 외로운 싸움을 이어나가 시민과 당원들의 자존심을 깔아 뭉개는 불공정한 단수 공천을 거부하고 진정한 민주당의 후보가 누구인지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