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 강사 활용으로 언어분야 인적자원 발굴 의미

이천시는 2월 3일부터 21일까지 베트남어 회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회원도시로서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국외 학습교류 증대를 위해 글로벌 외국어교육으로 왕초보 베트남어 회화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베트남어 교육은 작년에 특수 외국어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매우 인기있는 강좌로 올해에는 상반기에 초급과정, 하반기에 중급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결혼이민자를 강사로 활용하여 언어분야의 인적자원 발굴 측면에서 의미있는 과정이며, 글로벌 외국어 교육 사업을 통해 개인의 자기개발을 넘어서 평생학습문화 조성과 지역의 인·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교육은 수강료 무료 과정(교재비 개인 부담)으로 이천시평생학습포털(http://edu.icheon.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강좌 검색 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교육관련 문의는 이천시청 교육청소년과(031-644-4334)를 통해 가능하다.

□ 왕초보 베트남어 회화
 교육기간 : 2020. 3. 3(화) ~ 6. 18(목), 30회, 60시간 매주 화,목 19:00~20:50
 대상·인원 : 성인 20명
 장 소 : 이천시 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4(이천시 영창로 163번길 28)
 교육내용 : 베트남어 및 베트남 문화 교육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