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청미도서관에서 중장년층에게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인식하고 인생 후반부를 체계적으로 준비 할 수 있도록 '100세 인생 수업'을 2월 24일부터 3월 1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100세 인생 수업은 IT분야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을 위한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관련된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컴퓨터 기본 교육은 윈도우10의 기초적인 것부터 시작해 인터넷 활용방법 뿐만 아니라 문서작성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 준비돼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중장년층을 위하여 스마트폰의 기초적인 것부터 유용한 어플들을 다운받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노인문제를 사회관계망을 형성하여 도서관이 지역 주민의 문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월24일부터 시작하는 “시니어 스마트폰 교육”은 2월 10일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3월 3일부터 13일까지 총 8회 강의로 이루어지는 “시니어 컴퓨터 기본 교육” 또한 2월 10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각 과정별 15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www.icheonlib.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청미도서관(☎644-43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