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귀농정착과 전문농업경영인 양성 목표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0학년도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신입생과 제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업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원은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생이면 응시가 가능하다.

대학 개설학과 및 정원은 생활농업과 45명, 친환경농업과 35명, 소득작목과 35명으로, 학과별 특성을 살펴보면 생활농업과는 귀농·귀촌(예정자포함) 및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영농재배기술 교육, 친환경농업과는 친환경 영농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과정, 소득작목과는 고품질 소득작목 생산을 목표로 한다.

대학원 개설학과 및 정원은 농업전문CEO과 25명으로, 체계적인 농업경영‧마케팅 교육을 통해 최고농업CEO 육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2020년부터는 소득작목과가 신설되고 기존에 운영되던 농업마케팅과가 농업전문CEO과에 편입돼 더욱 전문적인 교육이 제공될 계획이다.

입학지원서는 1월 2일부터 2월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배부·접수할 예정에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2008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1,03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총동문회를 통해 농촌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문호길 소장은 "이천농업생명대학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귀농정착과 농업인들의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하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