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신둔농협 실버봉사단(회장 백연희)은 24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관내 저소득층 밑반찬 지원 대상자들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 봉사에는 실버봉사단원들과 신둔면장, 신둔농협조합장, 신둔이장단협의회장, 대한적십자 신둔봉사회장 등 단체장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나눔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백연희 봉사회장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평소와는 다르게 불고기, 잡채, 전 등 특별한 반찬을 단체장들과 함께 만들어 정성껏 대접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항상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한 음식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안부를 살피는 등 소외계층과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봉사단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판규 신둔면장은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정기적인 봉사에 무엇보다 감사하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봉사단체에 대한 지원에 더욱 매진할 것과 늘 함께 우리 이웃들을 돌아보는 면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둔농협 실버봉사단은 신둔농협(김동일 조합장)에 조직된 단체로 2007년 5월 구성돼 신둔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매월 2회 밑반찬 봉사와 함께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하는 등 지역의 숨은 봉사단체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