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희 렉스마사지클럽 원장
불필요한 각질은 피부를 거칠고 칙칙하게 할뿐아니라 화장도 뜨게 하기도 한다. 제대로 된 각질제거를 한다면 보다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 각질제거방법 *

1. 올바른 세안
- 평소 꼼꼼한 세안만으로도 충분히 각질제거를 할수있다. 하지만 지나친세안은 피부에 필요한 각질까지도 없앨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한다.
2. 화장수 이용법
- 클렌징을 마친 후 화장솜에 화장수를 듬뿍 적셔 피부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닦아낸다. 하지만 손에 힘이 들어가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가볍게 몇 차례 실시한다.
3. 따뜻한 타올이나 스팀이용법
- 이방법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방법이다. 먼저 영양크림으로 가볍게 마사지한 후에 닦아내지 말고 수건을 3장 정도 깨끗하게 헹궈서 전자렌지에 살짝 돌린 후 얼굴에 올려서 5분정도 둔다. 남은 잔여분의 영양크림은 가볍게 톡톡~ 두들겨서 흡수시켜준다. 스팀이용법은 전기압력밥솥 취사 후에 스팀을 얼굴에 쏘여주는 것인데 보기엔 황당(?)할 수 있지만 사우나를 가지 않고도 집에서 할 수있는, 돈을 안 들인 경제적인 필링법이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자제해주시고 너무 뜨겁게, 너무 가까이는 화상의 우려가 있답니다.
4. 물리적이 각질제거법
- 알갱이를 이용해서 불필요한 각질을 문질러주는 스크럽제와 각질이 제품의 성분과 함께 때처럼 밀려나와 모공속의 지저분한 노폐물과 함께 제거할 수 있는 고마쥐타입이 있다. 피부타입에 맞게 잘 선택해서 사용해야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너무 무리한 각질제거는 피부에 해가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5. 팩타입
- 보통 팩은 영양을 준다라고 생각하지만 반면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 오래된 각질등을 흡착해서 제거해주는 역할도 한다. 다양한 각질제거방법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극을 최소화하여 각질을 정돈하는게 중요하다. 또한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과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필링으로 각질제거에만 치중하지말고, 필링후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어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고 자외선 차단도 평소보다 더 신경을 써야 한다는 걸 명심하자!!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