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현행화하여 생애주기별 서비스 안내 한 곳에서 해결

 
이천시가 생애주기별 통합 안내 2차 책자를 발간했다.

이천시는 지난 3월, 연령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통합 안내 플랫폼 구축 및 책자를 발간한데 이어 적시 정보제공을 위해 자료를 현행화하여 2차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천 온(溫)-드림(Dream)」은 시민 모두가 아이와 더불어 따뜻한 정을 느끼고, 꿈을 펼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이 함께 노력하겠다는 의미로, 금번 2차 발간시에는 ▲임신·출산 ▲영유아 ▲초등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다문화·입양에 ▲다자녀를 추가하고, 신규사업 발굴 및 기존 사업 현행화 작업을 거쳐 총 9단계 195종의 서비스를 담아 개인별 생애주기에 맞는 서비스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민원봉사과, 도서관 및 이천문화원 등 관내 유관기관 등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11월 중순 이후 시 홈페이지(www.i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현행화된 자료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엄태준 시장은 “생애주기별 통합 서비스 구축을 위해 많은 부서와 기관의 협력이 있었다고 들었다”며 “앞으로도 이천시는 민-관 연계, 지속적인 시민 소통을 통해 아이와 더불어 모든 세대가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