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75세 이상 어르신부터 순차적 접종..백신 소진시까지

이천시가 오는 10월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이다.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만 75세와 만 65세를 기준으로 접종 시작일이 다르므로 접종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접종기간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15~백신 소진 시까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10.22~백신 소진 시까지 지정 병·의원 관내 71개소에서 접종을 실시 한다.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이천 시민에 한해 10. 22~ 백신 소진 시 까지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을 위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신분증)을,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복지카드, 의사소견서,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시 담당자는 “접종 시작 초기에는 한꺼번에 대상자들이 몰려 장시간 기다릴 수 있으니 천천히 접종하셔도 백신이 모자라 접종 못 받는 사람은 없을 것이며, 백신보유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예방접종은 말 그대로 예방을 위한 것으로 무리할 필요가 없고, 안전한 접종이 우선되어야 하는 만큼 컨디션 좋은 날 천천히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