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흥동 비롯한 인근 시가지 중심지역 민원서비스 편의 증진

 
이천시는 대규모 공동 주택단지가 연차적으로 건설되며 매년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인해 급증하고 있는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18일 안흥동에 현장민원실을 개소했다.

이날 행사에는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과 증포동 기관사회단체장,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흥현장민원실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안흥동 지역은 그동안 민원신청을 위해 원거리에 위치한 증포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 왔으나, 앞으로는 안흥동을 비롯한 인근 시가지 중심지역인 창전·중리동에 거주하는 시민들도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민원실은 안흥동 브라운스톤 상가에 신설됐으며,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제공되는 행정서비스로는 전입신고(확정일자)와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 등 각종 제증명과 대형폐기물 등의 민원서류가 발급 가능하며, 인감 등록(변경)과 주민등록증 발급 등 일부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기존과 같이 증포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야 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들의 삶 속에서 불편사항을 경청하고 해소하는 능동적인 현장중심의 시정을 펼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안흥현장민원실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흥동 일대는 앞으로도 양우내안, 코아루휴티스, 롯데캐슬 2차 등 신규아파트가 연차적으로 준공될 예정으로 시민들이 안흥현장민원실을 방문하여 편리하고 간편하게 민원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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