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향토협의회(회장 김영우)가 지난 24일 고향이 다른 각 단체들과 함께 지역화합과 단합을 위해 ‘2019년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부발 꼬꼬리꼬 운동장에서 강원도민회, 영남향우회, 호남향우회, 이원회, 이천시연합동문회, 이천시향토협의회 등 6개 단체 150여 명의 임원 및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족구와 노래자랑 등이 흥겹게 펼쳐졌다. 또한 이번 축제는 20여년 전 지역화합을 위해 개최됐었으나 그동안 중단, 이천시향토협의회가 올해 초부터 지역발전을 위해 준비해와 그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이날 족구경기와 노래자랑코너를 통해 출생지를 떠나 모두가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특히 탤런트 겸 가수 이형걸과 트로트 가수 김수지가 출연해 흥겨운 한마당이 연출됐다.

김영우 회장은 이날 "출생지가 다르다는 이유로 한 지역에 살면서도 서로 서먹서먹한 관계였는데 오늘을 계기로 모두가 하나되어 화합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축사에 나선 엄태준 시장은 "화합과 단합을 위해 2019년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감사한 마음과 함께 더욱 더 발전되는 이천시의 모습이 보인다"며 "내년에는 보다 더 지역화합과 단합을 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시비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족구경기에서는 이천시연합동문회와 영남향우회가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