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중․고 학생 및 교사 참여 배구, 농구, 골프, 탁구 등 운영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여름방학을 맞아 22일부터 24일까지 장호원고등학교 체육관 등 3곳에서 교사와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사제동행 스포츠 프로그램은 이천중등체육교사 협의회에서 제안하고 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활동으로, 선호도가 높은 농구 등 4개 스포츠 종목에 교사 및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기존 학교스포츠클럽 역량 신장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활동하는 스포츠클럽으로의 성장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과 교원이 참여한 이번 활동에서는 참가자의 역량 신장과 더불어 서로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에 참여한 장호원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예전 방학 때는 특별히 할 것이 없어 게임에 빠져있었는데 이번 사제동행 스포츠 활동에 참가하면서 지루할 틈이 없었다”면서 "배구에 더욱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친구들과 꾸준히 연습하여 교내 배구 동아리를 만들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이 만들어 가는 교육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