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13일 갈산동에 위치한 이천옹심이 메밀칼국수에서 증포동 관내 저소득 어르신 100여 분께 점심식사를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행복한 동행 사업장인 이천옹심이 메밀칼국수에서 증포동 관내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제공하기로 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분기별 1회씩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식사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위해 증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6명이 참여했으며, 어르신들을 식당까지 모시는 운송작전을 펼치고, 서빙과 안내봉사를 진행하는 등 원활한 식사 봉사가 될 수 있도록각자 역할을 담당했다.

이날 식사 나눔에 참여한 지체장애 독거노인인 A씨는 “거동을 거의 못하니 밖에서 식사를 해본지가 오래 되었다”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증포동협의체 이상년 공공위원장(증포동장)과 이후성 민간위원장은 “관내 업체에서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평소 어르신들이 많이 좋아하시는 따뜻한 옹심이칼국수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정말 감사하다”며 “어르신들과 우리 이웃들을 위해 큰 나눔을 실천해주신 이천옹심이 사장님과 도움을 준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