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산구 국가하이테크 창업서비스센터와 경제교류 활성화 협력

 
이천상공회의소(회장 정백우)는 2일 이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중국 우시시 후이산구 국가하이테크 창업서비스센터(주임 예밍장)와 포괄적 경제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 양 기관의 상호 이해 증진과 경제교류 활성화 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천상공회의소 정백우 회장, 이천시청 이건만 기업환경국장을 비롯한 이천시 주요 기업인들과 중국 우시시 후이산구 국가하이테크 창업서비스센터 예밍장 주임, 무석한국상회 강창남 회장을 비롯한 중국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정보의 공유를 통한 산업정보화 촉진 ▲그래핀, 광전, 스마트 제조 등 첨단기술 분야에 대한 교류와 산업융화 발전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정백우 이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국 10대 경제활력도시 중의 하나이며 SK하이닉스 중국법인이 있는 중국 우시시의 역동성을 언급하며 “이번 MOU체결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하여 양 지역의 포괄적 경제협력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중국 우시시 후이산구 국가하이테크 창업서비스센터 예밍장 주임은 후이산구 국가하이테크 창업서비스센터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SK하이닉스를 통해 이어져 온 양 지역의 우호 관계를 보다 긴밀하고 체계적인 경제협력체제 구축으로 한발 더 나아가야 하며, 오늘 이천상공회의소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그 첫발을 내딛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