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문희씨, 국공립 갈산어린이집 수상..7월3일 국회의원회관서 시상

 
보건복지부 후원 전국센터와 함께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개최한 제11회 행복한 우리아이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이 발표됐다.

출산과 육아의 기쁨을 공유하고 공감하여 일, 가정의 양립을 지지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지난 5월 개최된 콘테스트는 매년 양질의 출품작들이 줄을 잇는 가운데 올해는 '영유아의 행복한 모습,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 육아종합지원센터 체험 모습'을 주제로 미 발표된 창작품이 출품됐다.

전국 단위에서 본 콘테스트 출품작은 가족 부문 14,715점, 어린이집 부문 1,650점, 센터 부문 1,562점으로 총 17,927점의 작품 중 최종 심사결과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선정한 설문희씨가 “날아라 비행기”로 가족 부문 최우수상을, 이천시 국공립 갈산어린이집의 “반짝 반짝 충치세균을 물리쳐요”가 어린이집 부분 인기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7월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시상 및 전시되어 시민들과 국정 관계자들에게 출생과 양육의 어려움을 가족행복으로 구현하고 육아를 지지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노력해 달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천시의 수상작과 선정작품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뿐만 아니라 이천시청을 비롯한 관내 다양한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이천시의 출산을 장려하고 행복한 육아를 전파하는 소중한 자료로 널리 안내할 예정이다.

이천시 선정작은 중리동에 위치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랑카페 1호점 내 부모쉼터에 게시되며, 홈페이지에서도 출품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 www.goodcare.co.kr)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