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장애인들의 의료지원을 위해 여주베스트요양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료와 검진 △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한방진료 △물적, 인적자원 협력 △ 공동사업추진 등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여주베스트요양병원 유세균 대외협력실장은 “소외된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의료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이천시장애인복지관과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은 올해 촉탁의의 부재로 인해 치료서비스지원을 위한 의료진단을 진행하지 못했으나 이번 여주베스트요양병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재활의학전문의에게 전문적인 재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의료진단을 6월 중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천시장애인복지관 관장 희광스님은 “이천·여주지역 최초로 보건복지부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우수기관인 여주베스트요양병원과의 협력으로 장애인들의 건강관리와 성인병과 같은 질환예방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한다”며 기대를 표했다.

또한 “장애인들의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질병을 치료한다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베스트요양병원과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