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 인재 육성 목적..우승자 도대회 참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김명섭)는 9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2019 제1회 통일골든벨 이천시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이천고,이천제일고,이현고,장호원고,효양고 학생 100명이 참석했으며, 민주평통 이천시 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송석준 국회의원, 홍헌표 이천시의회의장, 이천시의회의원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한 비전 공유와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인재를 육성 목적으로 마련됐다.

김명섭 회장은 "평화를 위해 한걸음, 통일을 위해 두 걸음, 통일의 주역은 바로 여기 계신 여러분"이라며 “오늘 각자 기량을 발휘해 모두가 우승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학생들은 통일 관련 OX 퀴즈를 풀고 unlock 댄스공연 등을 즐겼으며 40명을 선발, 우승자는 오는 23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는 경기도 대회에 참가한다.

한편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효양고 2학년 김유나 이천시장상, 최우수상 장호원고 3학년 진현주 이천시장상, 이천고 조민성 국회의원상, 우수상 이천고 2학년 이현수 국회의원상, 이천고 2학년 이찬희 이천교육장상, 장호원고 1학년 김준수 이천시의회의장상, 장려상 장호원고 3학년 박경용 국회의원상, 이현고 1학년 박민지 이천교육장상, 효양고 1학년 유혜진 이천시의회의장상, 인기상 이천제일고 2학년 이수민 이천교육장상, 이천고 2학년 최성은 이천시의회의장상, 특별상 이천고 1학년 김효혜, 이천제일고 2학년 김수민, 이천고 1학년 윤은규 학생이 민주평통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