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대상 교육..4차 연수과정 학부모 역량 강화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8일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유치원 좋은부모아카데미’를 열었다.

좋은부모 아카데미는 이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4차의 연수과정을 통해 부모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이천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104명이 신청했다.

8일 진행된 1차 좋은부모아카데미 연수에서는 ‘아이마음vs부모마음, 삶을 풍요롭게 하는 대화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부모인 나의 마음을 이해함으로써 서로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앞으로 진행될 2차(5월 15일) ~ 3차(5월 22일)의 ‘2019 좋은부모 아카데미’에서는 자녀의 발달특성에 따른 행복한 부모의 역할, 자녀의 감정을 이해하는 부모코칭의 방법에 대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4차(6월 4일) 학부모 공감토크 시간에는 우리 아이가 행복한 유치원 교육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해 유치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1~4주차의 좋은부모 아카데미를 80%이상 이수한 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감 발행 이수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 “유아기는 가정을 통해 세상을 알고, 유치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2019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를 통하여 소중한 우리 모두의 아이를 행복하게 기를 수 있는 좋은 부모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