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 및 사업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기구

 
이천시는 15일 제14기 이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관내 중학생 및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19명의 청소년 참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천시는 올해 1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함으로써 14년째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천시 청소년 정책 및 사업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해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이천시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이야기 해주기를 바란다”고 응원하고 격려했다.

또한 민주시민으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나의 생각을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차분하고 냉철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능력과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할 수 있는 능력, 두 가지를 강조하며 청소년기의 위원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제14기 이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임원 선출을 진행, 위원장으로는 장호원고등학교 김영진 위원, 부위원장으로는 효양고등학교 한승희, 이천고등학교 김동진 위원이 선출됐다.

제14기 이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분기별 1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비롯해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이천시 청소년 대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