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지원청-연계기관, 견고한 협력관계로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 위(Wee)센터는 10일 위(Wee)프로젝트 담당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위(Wee)프로젝트란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다중의 통합지원 서비스망이다.

학교에는 위(Wee)클래스, 지역교육청에는 위(Wee)센터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 공감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위(Wee)프로젝트 담당자 간담회는 교육지원청 위(Wee)센터의 사업 안내를 통해 학교 위(Wee)클래스와의 원활한 사업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발달주기에 따라 학습부진, 따돌림, 대인관계 미숙, 학교폭력, 미디어 중독, 비행 등 다양한 갈등과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 학교 부적응 학생의 학업중단 예방과 잠재력 발현을 위해 학교 및 교육지원청의 적응력 향상지원과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및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위(Wee)센터는 위(Wee)프로젝트 담당자와 더불어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나르샤」, 이천경찰서, 해바라기센터, 자살예방센터 담당자가 한 자리에 모여 효과적인 위기학생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견고한 협력체계 구축의 시작을 알렸다.

이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상담프로그램이나 교육청 사업을 전문상담(교)사들에게 안내하고, 위기학생을 발견했을 때 연계할 수 있는 지역의 관련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전문상담(교)사들의 상담 환경 개선과 학교상담전문가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위(Wee)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