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원 청미청문집에서 '찾아가는 꿈의 학교' 운영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소외지역인 장호원, 율면, 설성면, 모가면 지역 중.고등학생을 우선 지원하는 지역특화프로그램으로 2019 찾아가는 꿈의학교 '꿈키움 상상꿈터'를 5월 18일부터 9월 28일까지 청미청소년문화의집(장호원소재)에서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꿈키움 상상꿈터'는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이천시,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경기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로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 실현을 이루어가는 학교 밖 교육 할동으로 기준 시간 이수시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역이 기록된다.

'꿈키움 상상꿈터'에서는 ▲진로설정을 위한 대학탐방 및 학과탐방 ▲사회심리극 활동을 통한 꿈과 끼 발산 ▲꿈키움 2박3일 공동체 캠프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으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 https://village.goe.go.kr)에 접속해 ‘꿈의학교 클릭’ 후 꿈의학교 탐색란에 ‘상상꿈터’를 검색하여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4월부터 마감시까지 이며 ▲접수 및 문의는 031-634-2777/070-4272-3576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상상꿈터에 참가한 청소년과 멘토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같은 눈높이로 한 걸음 먼저 간 멘토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2019년 꿈키움 공동체 캠프”를 8월5일(월)~8월7일(수)까지 양평미리내캠프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