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상별 지원사업 8단계로 분류해 정보 이용자들 편의 제공

이천시가 임신·출생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연령별로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생애주기별 통합 안내 책자『이천 온(溫)-드림(Dream)』을 발간했다.

 
이천 온(溫)-드림(Dream)은 연령·대상별로 제공되고 있는 지원 사업을 ▲임신·출생 ▲영유아 ▲초등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다문화·입양 등 총8단계로 분류, 서비스 이용자들이 자신의 생애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3월 중순 이후 시 홈페이지(www.i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책자에는 지원사업 외에도 여권, 인터넷민원, 쓰레기 배출방법 등 민원서비스와 영유아 필수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지역아동센터 및 관내 주요기관 현황 등 다양한 지역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생활 속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때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와 더불어 모든 세대가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천 온(溫)-드림(Dream) 책자 발간을 통해 모든 시민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건강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책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민원봉사과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031-645-304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