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22일까지 서희문화센터로 신청..접수대행 및 수험 지원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수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 대행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검정고시 응시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사진(3cm×4cm) 2장, 신분증, 제적증명서(또는 부분합격증명서)를 지참하고 서희청소년문화센터 3층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 접수대행 및 교육청 접수장 아웃리치를 통해 이천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해 상담 및 교육지원, 학업지원, 정서적 지원을 진행한다.

특히 2019년 1회 검정고시 응시 후 수원소재 학교에서 검정고시를 수험하며, 시험 당일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차량으로 이동 편의와 점심, 개인별 간식, 휴게부스를 제공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대비반(스마트교실 및 검정고시 과목 인터넷 강의 수강, 학습 멘토링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중단으로 인해 발생한 부족한 학업을 충족시키고 지속할 수 있도록 학업 지원 및 정보를 제공하고 검정고시 준비 및 상급학교 진학 준비를 통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