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재원환자들 대상으로 ‘징검다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징검다리 프로그램은 퇴원을 앞두고 있는 재원환자들을 대상으로 퇴원 후 지역 사회에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복귀를 돕는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는 센터 소개, 지역사회 안내, 자원 생태도 및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효과적인 퇴원 계호기 수립, 퇴원 후 필요한 자원 연계를 하고 있다.

센터 담당자는 “퇴원 후 사회 복귀를 두려워하는 재원 환자들이 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안정적인 사회 복귀 및 재활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 본 센터는 정신 장애인이 차별과 편견 없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생활 할 수 있도록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 재활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 치료 , 상담 뿐만이 아니라 정신장애인 사회재활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 내 정신과적 문제를 보유한 대상자에게 개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복귀를 목표로 하는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대상 주 2회 무료 정신과전문의 혹은 정신보건 전문요원이 진행하는 상담실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그 밖의 문의는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637-2330, http://www.imhc.co.kr)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