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과 함께 꿈을 빚는 행복한 이천교육’ 비전으로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지난 7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교감, 교사, 학부모, 시민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이천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2019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마을과 함께 꿈을 빚는 행복한 이천교육’을 비전으로 3개 과제에 3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 학교에서 학생중심의 교육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담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8월, 이천시장과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간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3개월여 동안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한 계획서를 바탕으로 마련된 행사로, 각급 학교에서 2019년도 교육과정을 계획할 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김지환 교육장은 “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살아갈 역량을 기를 수 있게 학교와 마을이 함께 아이들을 위해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교직원, 학부모, 시민이 사업제안이나 마을교사로 참여할 수 있는 구글설문 QR 코드
한편 이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업무 간소화를 위한 제안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반영될 수 있는 사업 제안을 받고 있으며, 마을교사로 활동할 의지를 가진 재능있는 주민과 학부모를 모집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부모나 시민은 https://goo.gl/forms/6eF4ebbSWabHYXO43(QR코드 이용 가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