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소방서 백사의용소방대(남 김명진·여 정지순)는 26일 이천시 백사면 현방2리 농지에서 사랑의 배추모종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명진, 정지순 소방대장을 비롯 정재용 이천시소방대연합회장, 송석준 국회의원, 성수석 도의원, 김일중 시의원, 장상엽 백사면장.임찬모 대응단장과 백사소방대 50여 명이 참여해 약 3,000㎡의 밭에 배추 모종 5,000포기와 무우, 쪽파 등을 파종했다.

이번에 심은 김장배추는 오는 11월에 수확해 이천시 사회단체의 김장 나누기 행사 지원과 소방대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가 관내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가정 등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명진·정지순 대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사랑의 배추심기 행사에 참여해 주신 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랑 나눔 행사에 적극 동참해 백사 면민이 행복하도록 소방대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석준 의원은" 백사 의용 소방대원들의 통 큰 사랑의 김장 심기에 감동과 아울러 여러분의 노고로 장애인, 독거 어르신, 소년 가장 등 소외된 이웃에게 행복을 함께 나눠 모두가 행복한 이천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사 소방대원들은 매년 배추심기, 김장 나누기와 유휴농지에 벼를 재배 쌀을 수확해 나눔으로써 행복한 동행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천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이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